-
반응형
키토제닉을 처음 접하면 정말 생각보다 진입장벽이 높게 느껴져서 막상 하기가 어려운 경우가 많다. 나의 경우 여러 서적과 유투브의 도움을 많이 받았었고, 정말 살빼는 게 힘들다고 생각했던 내가, 공복감에 식이장애도 오고 폭식을 종종하며 그렇게 힘들어했던 내가 다이어트를 성공하고 1년 동안 유지 가능했던 비결은 바로 저탄고지였다.
아래 목록을 참고해서 자신의 키토 방식을 만들어 가다보면, 남들의 말에 휘둘리지 않고 자신만의 방법이 생길 것이고 우리는 어쩌면 그렇게 나만의 키토를 찾아가는 걸수도 있겠다. 어떤 이들에겐 어떤 음식이 증량템이 될 수도 있고 어떤 이들에겐 어떤 음식이 또 감량템이 될 수도 있다.
어느 누구에게 완벽하게 딱 드러맞는 그런 방식은 없다.
본인이 직접 경험하고 시행착오를 거치고 찾는 것이 좋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전문가들의 도움을 빌리는 것!
책 추천
1. 최강의 식사
인생을 바꾸는 실리콘 밸리식 완전무결 2주 다이어트
저자: 데이브 아스프리
실리콘 밸이의 가장 잘나가는 젊은 기업가였으나 140kg의 뚱보였던 데이브. 잘못된 다이어트와 운동으로 몸이 완전히 망가졌던 그가 살기 위해 15년간 75만 달러가 넘는 비용을 투자해 발견한 몸의 시스템을 '완전무결'하게 만드는 경이로운 방법
대부분의 사람은 이런 느낌을 잊어버렸거나 경험조차 해 본 일도 없다. 당신이 이 다이어트로 달성할 수 있는 수준의 집중력을 알지 못한 채 일평생을 보낸다. 그들은 그 차이를 모르지만 당신은 안다. 이것은 하늘이 준 선물이다. 에너지와 체력이 놀랄 만큼 높아졌으니 이제 당신은 시간을 가치있게 써야 할 의무가 있다. 새로이 발견한 힘을 소파에 앉아 낭비하거나 넋을 잃고 자기 몸매를 바라보느라 낭비하지 말자(하루에 몇 분이라면 거울을 봐도 좋다). 그 대신 의미 있는 일, 세상을 변화시키는 일, 더 나은 삶을 만드는 일에 시간을 쓰기 바란다.
세상은 너무도 빠르게 변하고 있어서 많은 사람이 외모도 내면도 실적도 개선하고 싶지만 어떻게 하면 좋을지, 왜 좋아지지 못하는지 알지 못한 채 침체와 혼란에 빠져 시간을 허비하고 있다. 그리고 그저 ‘의지력이 약해서’, ‘노력이 부족해서’라고 생각한다
바이오해커는 식욕이 치솟는 환경적 요인을 찾아 나선다. 완전무결 다이어트는 숨은 원인을 제거하여 음식 때문에 죄책감을 느끼느라 시간을 허비하는 일이 두 번 다시 생기지 않게 한다.
아이큐는 ‘먹는 음식’에 따라 달라진다
당신이 먹은 음식은 몸무게뿐 아니라 아이큐, 스트레스 수준, 질병에 걸릴 위험, 신체 기능, 노화, 나아가 의지력의 기초가 된다. 당신이 먹은 음식은 곧 당신이다.극심한 식욕을 일으켜 일에 집중하지 못하게 하고, 체내 영양소를 빼앗아 호르몬의 기능을 방해하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몸의 다른 체계의 기능도 서서히 떨어뜨린다.
강렬한 식욕과 보상 심리를 줄임으로써 렙틴 수치를 재설정하여 감량하기 쉽게 구성한 것이다. 몸이 렙틴에 민감해지면 정말로 음식이 필요할 때만 배가 고파진다. 이것은 완전무결 다이어트가 공복감을 해킹해서 집중력과 에너지를 유지할 수 있게 하는 또 다른 방법이다.
치팅데이에 ‘딱 한 조각만’ 먹는 식으로 조절했는데, 그러면 다음 날 래브라도 뇌가 ‘딱 한 조각만 더’ 하며 꾀어 댔다. 나는 머지않아 글루텐이 유발하는 체중 증가와 멍한 머리라는 위험한 비탈길로 곤두박질쳤다. 마약 중독자가 ‘딱 한 번만’으로 끊지 못하듯 글루텐이 든 곡물은 딱 한 조각도 먹지 말아야 한다. 비결은 ‘완전히 끊는’ 것이다. 그러면 당신의 잠재력을 발휘하는 능력이 극적으로 향상되어 몸과 뇌가 달라졌음을 즉각적으로 느낄 수 있다.
카페인은 어떤 공급원에서 섭취하든 에너지를 높여 주는 이상의 역할을 한다. 뇌에 염증이 생기지 않도록 예방하여 인지 능력 저하를 완화하고 알츠하이머병에 걸릴 위험을 낮춰 준다.
커피에 든 폴리페놀 역시 날씬한 사람의 장 속에 많이 있는 박테로이데테스 문 세균을 위한 프리바이오틱스 역할을 한다밤에 탄수화물을 섭취해서 상승한 혈당은 당신이 잠든 사이에 뇌가 제 할 일을 하도록 도와준다. 적정량의 케톤을 생성하고 눈물이나 점액을 형성하는 원료를 제공하여 수면의 질을 극적으로 개선해 준다
단백질이 대사 과정을 거치며 생성되는 글루테오모르핀은 마약과 같은 작용을 하는 물질이다. 이것이 빵을 끊지 못하는 이유 중 하나다. 빵이 못 견디게 당기는 것은 마약 중독자가 마약을 점점 더 많이 요구하게 되는 메커니즘과 동일하다.
뇌의 중추에서 달라고 아우성치는 ‘경계경보’및 ‘위험천만’ 식품은 피하자.
조금 변동이 생기는 정도는 아무 문제도 없으며 실패했다고 좌절할 필요도 없지만, 실제로 체중이 늘고 기량이 떨어지기 시작했다면 다시 고삐를 죄어 주어야 한다. 그럴 때는 2주 프로그램으로 되돌아가서 완전무결 다이어트의 원칙을 복습하자.
이것은 하늘이 준 선물이다. 에너지와 체력이 놀랄 만큼 높아졌으니 이제 당신은 시간을 가치있게 써야 할 의무가 있다
그 대신 의미 있는 일, 세상을 변화시키는 일, 더 나은 삶을 만드는 일에 시간을 쓰기 바란다.
영상 추천
1. 뉴리TV
저탄고지 다이어트 올바른 섭취방법
도대체 얼마나 먹어야 되나?
2. 키토제닉 로우 정주행하기
https://youtube.com/playlist?list=PL5ib4TJ2rmf-Mul5fly1E21gHnsR_a2ql
내가 키토를 추천하는 이유
1. 몸에 염증을 줄여준다
피부에 뭐가 나는 일이 사라졌다. 그동안 내가 얼마나 정제된 탄수화물을 많이 먹어온지 알게 되는 계기이기도 하다. 몸에 염증반응이 줄어드니, 피부도 좋아지고 여드름도 나지 않게 된다. 결국 성인들이 겪는 대사증후군, 만성피로, 염증에서 벗어날 수 있게 된다. 이래서 좋은 지방을 많이 섭취하고 건강하게 먹으라고 하는 거구나.
2. 항상 좋은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다
키토를 하면서 항상 탄수를 적당히 잘 조절했던 것은 아니다. 일상생활을 누군가와 함께하려면 어쩔 수 없이 탄수화물을 많이 먹게 되는데 그럴 때마다 느낀게 내 컨디션과 몸상태가 최악이라는 것이었다.
키토를 하면 아침에 정말 가뿐하게 일어날 수 있다. 그리 어렵지 않다. 하지만 탄수를 먹고 난 바로 직후나 다음날 등 정말 잠이 엄청나게 쏟아지고 몸이 아프고 무거운 경험을 했다. 이래서 정제된 탄수를 줄여야 하는 구나. 생각하게 된 계기다.
3. 공복감에 괴로워하지 않을 수 있다.
누구보다 공복감을 못견뎌해서 항상 먹는 걸 달고 살았던 내가 간헐적 단식이라는 것을 할 수 있게된 계기도 키도 덕분이다. 항상 배고픈 상태가 되면 그 허기짐이 감정적이던 물리적이던 일단 먹고 봐야 살 것 같아서 당장 계속 음식을 생각하게 되는 그 순간이 너무나 괴로워서 항상 먹고 후회하는(?) 악순환이 반복됐다.
키토는 인슐린저항성을 개선해서 인슐린 폭등으로 인한 식욕이 오는 현상을 막아준다. 딱 먹어야할 때에만 음식을 먹을 수 있고, 또 자주자주 음식이 생각나고 먹고싶고 하는 그 유혹들에서 잘 빠져나올 수 있었다.
반응형'다이어트 > 다이어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정제 음식 다이어트를 해야 하는 이유 (0) 2023.07.23 칼로리 다이어트가 효과가 있나? (0) 2023.07.23 살찌는 과정과 살빠지는 과정, 피하지방과 내장지방 (0) 2023.07.22 GI지수가 높다고 살찌는 음식은 아니다? (0) 2023.07.22 간헐적 단식의 좋은점 (0) 2021.1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