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응형
우리가 쉽게 우울해지는 이유는 성격 탓도 있다.
하지만 그러한 감정에서 빠지고 벗어나기 힘든 이유는 나를 그렇게 만드는 상황이 한번에 여러개가 동시에 나에게 오기 때문이기도 하다. 그러니 잘 생각해봐야 한다. 지금 당신을 힘들게 하는 것이 나를 괴롭게 만드는 사건과 나의 생각이 하나인지 아니면 여러개인지.
일만 잘 안되는 것 같은게 아니라 인간 관계도 잘 안풀리는것 같고 엎친데 덮친격으로 동시에 무언가가 잘 안 풀리는 것 같은 느낌을 받을 때, 그 때는 그 사건과 실제의 나를 분간하지 못하고 정말 그 못난 모습이 나라고 착각을 해버리게 된다.
그렇게 생겨버린 부정적인 감정에서 허우적 거리며 빠져나오지 못하고 마치 내가 원래부터 그런 사람인 것 마냥 우울해하고 힘들어한다.
우리는 빨리 이런 생각에서 벗어나야 한다. 그렇지 않다면 결국 나에게 손해인 싸움이며, 승부가 된다. 진정으로 나를 위한다면 지금 나에게 드는 이 우울한 생각들은 그냥 스쳐 지나갈 바람이라는 생각을 해야하고, 스쳐 지나간 후 다시 단단해지고 잠잠해질 스스로를 생각하면서 그냥 지금 당장해야할 일을 하면되는 것이다.
걱정하지말자. 아무 것도 잘못되는 건 없다. 지금 그냥 순간 나의 생각과 감정에 압도되어 우울한 것 뿐이니 지나갈 것임을 아는 사람에게는 그저 스쳐지나갈 바람일 뿐이니.
반응형'일상 > 일상 다반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탈리아 베니스 // 페기 구겐하임 미술관 (0) 2021.09.05 치유의 글쓰기 (0) 2021.09.01 학력과 학벌이 중요한가 (0) 2021.08.31 신경 끄기의 기술 - 고통에 관하여 (0) 2021.08.30 멜론과 스포티파이를 삭제했다 (0) 2021.07.20